생태×문화×도시를 주제로 내․외부 전문가(문화도시 자문위원 포함) 발제 및 패널 토론을 통해 순천시의 문화도시 조성 전략 및 방향성 등을 검토하면서 차별화된 도시 브랜드 전략 도출
시민이 직접 문화도시 공통 의제를 발굴하여 포럼을 주도하는 <시민 릴레이 포럼>을 통해 시민과 함께 만드는 문화도시 순천 지향
(생태)문화도시 간 교류 : 제주 서귀포시, 충남 홍성군 등
국내 문화도시 사업 추진 중인 도시 간 교류 : 서귀포시(법정문화도시), 홍성군(문화특화지역), 제주시(예비 문화도시) 등
문화도시 관련 공동연수회 참가 : 예비 문화도시 공유 워크숍, 문화도시 공유 콜로키움, 예비 문화도시 온라인 통합실무회의 등
추진과정
생태문화도시 시민포럼/시민 릴레이포럼 등 추진
주제설정 및 세부 실행계획 수립(4월)→전문 발제자, 토론패널 등 섭외→시민홍보→공식 유튜브 채널‘순천 문화도시 TV’개설→1차 포럼 개최(7월)
< 시민 릴레이포럼 > 운영 단체 조사 및 선정(9월)→문화도시 키워드 도출→공통의제 발굴→문화도시 프렌즈 선정→가족단위 포럼, < 피켓 릴레이 >,
< SNS 시민 릴레이 포럼 > 등 진행→문화도시 순천 시민 포럼주간 확산(12월)
(생태)문화도시간 교류 추진
도시 교류 프로그램 계획 및 협의(4월)→순천시 문화교류단 구성(13~16명)(5월)→ 1차 교류 : 전남 순천시(5월 중)→2차 교류 : 충남 홍성군(6월 중, 1박 2일)→3차 교류 : 제주 서귀포시(6월 중, 1박 2일)→4차 교류 : 제주 제주시(6월 중, 1박 2일)
성과목표
(정량적 목표) ▲시민포럼‧시민릴레이포럼 약 150회 ▲3개 도시 교류 및 교류단(13~15명)
(정성적 목표) 지속가능한 도시브랜드 전략 수립 및 문화의 가치 확산, 기존 조성계획의 충분한 보완 및 세부 발전 전략 수립
기대효과
문화(도시) 가치 (재)발견 기회 및 순천시 문화도시 브랜드 정체성과 특성 전략 수립
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한 미래의제 발굴 및 도시 간 문화교류 활성화
[차후 사정에 따라 위의 실행계획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.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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