순천시문화도시

순천시문화도시사업추진단

닫기
통합검색

정원을 품은 생태문화도시 “순천”

생태와 문화, 사람이 문화를 매개로 조화롭게 하는 것에 가장 큰 가치를 둡니다.

도시브랜드 콘텐츠 개발 및 홍보
추진 시기 : 2020년 5월~12월

도시브랜드 콘텐츠

개발 및 홍보

사업개요

사 업 명 : 도시브랜드 콘텐츠 개발 및 홍보

사업목적 : 생태문화도시 순천의 정체성을 담은 도시브랜드의 개발 및 홍보

추진 시기 : 2020년 5월~12월

사업 주요 내용
시민 참여형 프로젝트
  • 순천 문화도시 브랜드 엽서 그리기 이벤트[온/오프라인]
  • “생태”, “문화”키워드를 낱말 및 자음 엽서로 제작·배포하여 순천 문화도시에 대한 인지도 향상 및 홍보 활성화
  • 비대면(우편/온라인)사업 운영으로 도시브랜드 인식 제고
로컬 매거진 <매거진C> 발행 및 홍보
  • 순천시 문화도시만의 차별성 있는 도시브랜드 개발 및 가치 확산
  • 로컬 매거진 <매거진C> 0호(씨앗호), 1호(새싹호) 발행
  • ‘문화도시순천’ 자음을 형상화한 문화도시 시그니처 홍보
에코-디자인 페어(파일럿 사업) 개최
추진과정
추진과정
도시브랜드 심화그룹 구성 및 운영(5월~12월)
  • 지역 스토리텔러, 생태전문가, 편집에디터, 시각디자이너, 제품디자이너, 그림책작가, 사진가 등이 참여→도시브랜드 공동 연구개발 및 문화도시 캠페인 전개
시민 참여형 프로젝트
  • 온/오프라인 엽서 스케치 이벤트 진행(엽서 3,000개 배포, 1,000개 회수 목표)
도시브랜드 로컬매거진C 발행
  • 매거진 실행그룹 구성 → 소그룹 회의
  • 인쇄매거진 2종 : 매거진C 0호(창간호), 1호 발행․배포
  • 영상매거진 제작 :‘정원을 품은 생태문화도시’→홈페이지,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 게시 등
도시브랜드 에코-디자인 페어 개최(10월 중 행사 개최)
  • 디자인 페어 세부실행안 마련(10월) → 행사개최(10월 중) : 로컬디자인, 패키지 포장디자인, 기념상품, 독립출판물 등 도시브랜드 아이디어 및 샘플․제품 홍보
성과목표
  • (정량적 목표) ▲시민 참여형 프로젝트(엽서 1,000개)▲로컬매거진 3종(온/오프라인)▲에코-디자인 페어
  • (정성적 목표) 생태문화도시의 비전을 공감할 수 있는 도시브랜드 개발
기대효과
  • 문화도시의 가치의 확산과 생태문화도시 순천 도시브랜드 형성
  • 생태문화 도시브랜드 개발을 통한 지역 문화산업으로의 연계 발전 기대
  • 향후 문화산업박람회, 생태문화콘텐츠 산업 분야로 확장

    [차후 사정에 따라 위의 실행계획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.]

[57941] 전남 순천시 금곡길 43 1층 대표전화 061-749-3576,3577

홈페이지는 운영체제(OS):Windows 7 이상, 인터넷 브라우저:IE 9 이상, 파이어 폭스, 크롬, 사파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.

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,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.
본 홈페이지의 모든 저작권은 순천 문화도시 센터에 있습니다.